GomJu's Coding Blog

1. 새로운 블로그 만들기 본문

WEB/React.js

1. 새로운 블로그 만들기

GomJu 2019. 3. 4. 22:57

현재 T-Story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필자이다.

필자는 자신이 직접 독학하며 공부하면서 알게된 사실이나, 지식을 타인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를 작성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현재 점점 블로그를 유지하기 힘들어 지고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필자는 대안을 세웠다. 그리곤 실행했다.


필자는 T-Story에서 제공하는 블로그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매번 MD를 통해 github에 업로드 후 복사해서 포스팅하는 작업이 귀찮기만 했고, 양심에 찔렸다. 따라서 필자는 블로그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여기서 잠깐, 블로그를 무엇으로 만드느냐...


블로그는 내가 직접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제작한다. 서버는 공부한지 얼마 안되서 미숙하고 실력은 형편없지만 API를 제공해주는 형식으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클라이언트는 React를 사용하여 만든다. 클라이언트도 새롭게 여럿을 도전하려고한다. 우선 최근에 뜨고있는 React Hook을 이용하여 Functional Component로 컴포넌트를 제작할 것 이며, 효율적인 상태관리를 위해 redux를 사용하여 hook과의 조합을 맞쳐볼 것 이다. 또 CRA(Create React App)을 사용하지 않고 webpack과 babel을 통한 번들링 과정을 겨쳐서 웹팩 공부를 하려한다.


앞으로 블로그를 개발하며 개발일지를 올릴 것 이다. 필자의 블로그가 완성될 때까지 이 포스팅은 계속 될 것이다. 주기적으로 올라갈 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WEB > React.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블로그의 메인 페이지  (0) 2019.03.11
[REACT] React SyntheticEvent  (0) 2019.01.12
Comments